K-뷰티학과
인류의 아름다움을 크리에이팅하는 글로벌 스마트 뷰티리더
전공전망
자신의 내·외면을 아름답고 건강하게 관리하는 것은 인간만이 가질 수 있는 고유의 영역이며, 이를 통해서 삶의 다양한 측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. 아름다움을 관리하는 목적은 사람마다 다르며, 개인의 가치관, 사회문화적 배경, 개인의 목표에 따라 영향을 받는데 최근 소셜 미디어의 시대로 인하여 K-드라마, K-POP 등 한국 대중문화의 세계적인 인기는 K-뷰티의 글로벌 진출에도 기여하고 있다. K-뷰티학과는 국내·외 화장품·뷰티산업에 불고 있는 디지털 전환이라는 시대의 요구를 반영하고, SMART K-CULTURE와 융합하여 뷰티산업을 스마트하게 리드할 수 있는 글로벌 역량을 갖춘 K-뷰티 인재를 양성하고자 함이다. 이를 위해 본 대학이 추구하는 핵심역량인 봉사역량, 소통역량, 창의역량, 도전역량을 기반으로 K-뷰티학과가 추구하는 3가지 교육목표는 다음과 같다. 첫째, 스마트한 디지털 지식을 겸비한 뷰티리더를 양성하고자 한다. 둘째, 뷰티콘텐츠를 크리에이팅할 수 있는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다. 셋째, 글로벌 문화소통으로 K-뷰티산업을 리드할 다음세대 교육을 목표로 삼고 있다. 이러한 교육을 통하여 인류의 아름다움을 크리에이팅하는 글로벌 스마트 뷰티리더를 배출하고자 한다.
졸업후 진로
- 뷰티(헤어, 피부, 메이크업, 네일, 분장) 산업체 전문가, 매니저 및 CEO
- 미용고등학교 및 미용전문학교 교사, 뷰티전문아카데미 및 문화센터 강사, 화장품 및 뷰티제품회사 교육 강사, 대학교수
-화장품회사 연구원 및 프러덕트 매니저(PM),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, 아로마테라피스트, 트리콜로지스트
- 뷰티스타일리스트, 뷰티브랜드 매니저, K-뷰티 ODA전문가, 웨딩뷰티전문가, 이미지컨설턴트, 퍼스널컬러코디네이터
- 의료관광코디네이터, 피부과&성형외과 뷰티테라피스트 및 뷰티컨설턴트
- 뷰티콘텐츠 소셜 마켓터 & 유튜브크리에이터, 글로벌 뷰티산업 크리에이터, 뷰티인플루언서, 뷰티에디터
- 해외뷰티산업체 진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