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공소개
K-뷰티학과는 2003년 신흥대학 뷰티아트디자인학과로부터 시작이 되었으며, 2014년 뷰티헬스학과로 4년제로 편제가 변경되어 그동안 뷰티와 헬스의 융합전공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왔으나, 학과의 미래비전을 위해 2023년부터 K-뷰티학과로 학과 발전계획을 새롭게 수립하게 되었다.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대 전환시대의 도래로 인하여 뷰티산업 역시 큰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기 때문에 아날로그적인 뷰티케어에서 디지털 케어가 가능한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. 또한 글로벌시대를 맞아 한국의 우수한 K-뷰티를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글로벌 뷰티 인력 양성을 목표로 발전계획을 수립하였으며, 내·외부 환경에 대한 객관적인 분석을 통해 학과의 비전, 교육목적 및 목표를 바탕으로 중·장기 발전전략을 수립하고 추진함으로써 최고의 경쟁력을 가진 학과로 성장할 것이다.
교육목표
- 스마트한 디지털 지식을 겸비한 뷰티리더 양성
- 뷰티콘텐츠를 크리에이팅 할 수 있는 융합형 인재 양성
- 글로벌 문화소통으로 K-뷰티산업을 리드할 다음세대 양성
인재상
【 인류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크리에이팅하는 스마트 뷰티리더 】
「 디지털 뷰티지식을 겸비한 뷰티크리에이터 」
「 인류발전에 이바지할 글로벌 뷰티인플루언서」
전공능력
디지털 뷰티산업을 리드할 전문인으로서 스마트 지식을 창출하는 능력
K-뷰티 콘텐츠를 크리에이팅 할 수 있는 능력
뷰티산업 현장에서 다양한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능력
K-뷰티를 글로벌하게 매니지먼트 할 수 있는 능력