작성일
2022.11.18
작성자
김연아
조회수
1073

신한대학교 임동현 교수, tvN <벌거벗은 세계사>, - <사라지지 않는 추악한 권력. 이탈리아 마피아> 편 출연-

신한대학교 임동현 교수, tvN <벌거벗은 세계사>,

- <사라지지 않는 추악한 권력. 이탈리아 마피아> 편 출연-


□ 신한대학교 리나시타교양대학 임동현 교수가 2022년 11월 22일 tvN에서 방영 예정인 <벌거벗은 세계사>, <사라지지 않는 추악한 권력. 이탈리아 마피아> 편에 출연한다. 


□ tvN <벌거벗은 세계사>는 전 세계 곳곳을 온택트로 둘러보며 각 나라의 명소를 살펴보고, 다양한 관점에서 우리가 몰랐던 세계의 역사를 파헤치는 프로그램이다.


□ 현재 신한대 리나시타교양대학에서 <근대유럽사상사>, <도시로 보는 지중해 문명> 등을 강의하고 있는 임동현 교수는 이 프로그램에서 시칠리아의 범죄조직 마피아의 기원과 역사에서부터 오늘날의 현실에 이르기까지 마피아의 모든 면을 파헤친다. 그리고 이를 정치적 통일은 달성했지만 사회 통합은 달성하지 못한 이탈리아만의 독특한 역사 전개 과정과 연결시킨다. 


□ 2016년 이탈리아 피사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2019년 신한대로 임용된 임동현 교수는 유럽의 교회사, 종교사, 지성사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수준 높은 서양사 연구를 진행하는 한편 서양사를 매개로 한 대중과의 지속적 소통을 위해 리나시타교양대학의 전지적교양시점(유튜브 시리즈) 등의 매체를 활용한 대중강연 활동에도 힘을 쏟고 있다. 


신한대학교 임동현 교수, tvN <벌거벗은 세계사>출연 / [사진-신한대학교 제공

첨부파일
첨부파일이(가) 없습니다.